우석대학교 진천캠퍼스, ‘Self-Mapping 공유 Day’ 행사 개최
- 작성자이승헌
- 작성일자
- 조회592
우리 대학교 진천캠퍼스는 19일 미래센터 앞 잔디광장에서 ‘Self-Mapping 공유 Day’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학사운영이 비대면에서 대면으로 변경됨에 따라 캠퍼스 내에서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비교과 프로그램을 안내하고자 마련됐다.
홍보 부스에는 진천캠퍼스 비교과 운영 부서 4곳(학생상담센터·진로취업지원센터·도서관·대학일자리본부)과 지역사회 유관기관인 충북스마트쉼센터, 진천정신건강복지센터, 맥시머스 청주지점 등이 참여한 가운데 비교과 프로그램 안내와 함께 키오스크를 활용한 스마트폰 과의존 진단 검사, 정신건강 OX 퀴즈, 국민취업지원제도 설명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장을 찾은 최우영(국방기술학과 3년) 학생은 “전공과 교양 외에도 대학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해 알게 되었으며, 희망하는 진로 설계에 많은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남천현 총장은 “우리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앞으로도 학과 맞춤형 비교과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 대학교는 학기 중 매주 수요일 5·6교시를 ‘Self-Mapping Day’로 정하고 대학본부와 단과대학, 부속기관 등에서 200여 개의 비교과 프로그램을 개설해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