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취·창업 길잡이 ‘취업콘썰(ssul)트’ 성료
- 작성자국선화
- 작성일자
- 조회466
우리 대학교가 개최한 ‘2022 취업콘썰(ssul)트-여전히 빛나는 나, 비긴어게인’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10일 문화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취·창업을 준비하는 재학생과 지역 청년 및 주민들에게 유망기업들을 소개하고 멘토링과 컨설팅을 진행하는 등 지역 밀착 참여형으로 개최됐다.
또한 진로 고민을 소재로 한 재즈 보컬 버스킹 공연에 이어 지역기관과 주민이 운영하는 섬유 향수 제작, 미니화분 체험 키트 시연과 같은 체험존이 마련돼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아난티그룹·KT&G·㈜한우물 등의 관계자들이 토크콘서트에 참여해 취·창업을 준비하는 재학생과 청년들에게 성공 노하우와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날 우리 대학교 동문이자 패널로 나선 KT&G 상상유니브 오승용 대리는 “재학 중 가급적 많은 사회활동을 경험했으면 한다”라며 “졸업생으로서 후배들도 자신의 가능성을 믿고 큰 꿈을 펼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승미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장은 “지역 청년의 채용 연계를 통한 인재 확보 및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이날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부서는 구직자들의 취업 활동을 위해 다양한 취업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우리 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진로취업지원센터·취업역량개발센터·창업교육지원센터·LINC 3.0 사업단이 주관하고, KT&G 상상유니브·(사)전주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발전협의회·YBM이 후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