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우석대서 청년구직자 취업지원 프로그램 진행
- 작성자이승헌
- 작성일자
- 조회521
완주군과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완주군일자리지원센터와 우석대학교가 주관하는 완주군 청년구직자 지원 프로그램이 활발하게 열리고 있다.
23일 완주군은 내달 11일까지 완주군 청년구직자 지원 프로그램이 우석대학교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완주군 내 청년 구직자들의 취업률 상승과 완주군내 청년층 유입을 기대하는 이번 청년 구직자 지원 프로그램은 우석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접수하고 있다.
취업 희망 청년들의 취업 상담 및 구직신청서 작성 첨삭, 면접 무료 정장 대여, 이력서 사진 촬영과 헤어, 메이크업을 지원하고 지원자 이미지 컨설팅을 진단하는 퍼스널 컬러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완주군 청년이나 관내 대학교 학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할 수 있다.
관련된 사항은 완주군일자리지원센터나 우석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완주군은 사회적경제 청년인턴지원, 청년 창업공동체 육성, 행복주택, 실직 청년들을 위한 생생지원금 지원 등 ‘청년완주 JUMP UP’을 슬로건으로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체계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침체된 청년취업률을 높이고 청년들의 생활 안정과 사회진입활동 촉진을 도모해 완주군과 전라북도내 입주 기업들과 연계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출처 : 전북도민일보(http://www.dom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