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커뮤니티 공지사항

공지사항

‘2023 W직무페스타’ 성료_‘MZ세대 맞춤형 직무체험과 취·창업 정보 제공’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497

 

‘MZ세대 맞춤형 직무체험과 취·창업 정보 제공’


우리 대학교가 MZ세대 맞춤형 직무체험과 취·창업 정보 제공을 통해 청년-기업을 잊는 연계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5일 전주캠퍼스 문화관 일원에서 열린 ‘2023 W직무페스타’에 재학생 및 지역 청년 1000여 명이 찾아 성황을 이뤘다.


이날 행사는 취·창업을 준비하는 재학생과 졸업생, 고교생 및 청년들에게 지역의 우수 기업을 소개하고 멘토링과 컨설팅 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취업지원과 취업전략&힐링 등 2개 존에서 △식품기업 취업매칭(전북식품산업일자리센터) △식품기업 취업컨설팅(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식품 창업 멘토링(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 △취업매칭(이노비즈협회 전북지회) △ICT분야 취업컨설팅(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창업 멘토링(전주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발전협의회) △일학습병행제(전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AI 취업설루션(우리 대학교) △직무 멘토링(한국국토정보공사·KT&G상상유니브) △선배 멘토링(롯데웰푸드·대한산업안전협회·부송중학교) 등이 진행됐다.


더불어 △취업 스트레스 검사 △이력서 사진촬영 △퍼스널컬러 진단 △면접 메이크업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이벤트가 마련돼 청년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행사장을 찾은 김재훈(미디어영상학과 3년) 학생은 “전공 분야에 대한 특정 직무를 명확히 알지 못하다 보니 진로 방향이 불명확 점이 많았다”면서 “선배와 기업 관계자들의 멘토링과 직무체험 등을 통해 변화하는 채용 트렌트와 직무에 대해 알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남천현 총장은 “직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재학생에게는 사전 진로에 대한 목표 설정을, 지역 청년들에게는 성공적인 취업전략 수립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날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대학교는 지역 내 고용네트워크 구축을 강화하고, 재학생들과 지역 청년들의 진로 및 취업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 지역 발전에 기여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우리 대학교와 교육부·고용노동부·한국연구재단·전라북도·완주군이 주최했으며, 우리 대학교(진로취업지원센터·대학일자리본부·LINC 3.0 사업단), 전북지역혁신프로젝트 사업기관(전북식품산업일자리센터·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이노비즈협회 전북지회·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전주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발전협의회·전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이 주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