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생 고용서비스 위해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 작성자임진선
- 작성일자
- 조회322
우리 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가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한국한방고등학교·진안군일자리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1일 한국한방고등학교 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심재광 대학일자리본부장과 박세호 한국한방고등학교장, 최영규 진안군일자리센터장을 비롯해 3개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의 성공적 운영으로 고졸 청년의 원활한 노동시장 진입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취업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청년 고용 활성화를 위한 상호 지원체계 확대 △고교 재학생 및 졸업생의 적극적인 취업 지원사업 추진 △진로선택 및 구직기술 향상을 위한 직업지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을 위한 각종 교육 및 정보 공유 △고교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지원 등이다.
심재광 대학일자리본부장은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지원은 물론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발견해 성공적인 취업 성과를 달성해 갈 수 있도록 협력 기관과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월 고용노동부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및 고교·대학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에 선정된 우리 대학교는 현재 유관기관들과의 연계 협업을 통해 지역 청년 고용 거버넌스를 공고히 다져 나가고 있다.